본문 바로가기
꾸르꾸르팁

구글클래스룸 다운로드 이용방법

by 슈로언니 2021. 5. 22.

코로나 19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학교나 학원들이 많아졌습니다. 수업뿐만 아니라 과제까지도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식을 갖추고 있는데요. 오늘은 구글 클래스룸이란 무엇이며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구글클래스룸이란?

구글 클래스룸(Google Classroom)이란 온라인으로 수업 공지나 일정을 공유하고 과제를 제출할 수 있는 앱입니다. 온라인 교실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최근 코로나 19로 온라인 수업이 많아지면서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하여 수업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클래스룸은 대면으로 수업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대체 용도 뿐만 아니라 함께 병행하여 수업 관리를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요할 수 있습니다.

 

 

- 구글클래스룸 이용방법

구글클래스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구글 계정이 필요하므로 먼저 준비해주세요.

 


오른쪽 상단 '앱 더보기'를 눌러주신 후 '클래스룸'을 선택해 접속해주세요.

 

 

 


상단 오른쪽 '+'를 누르면 '수업 만들기', '수업 참여하기'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수업 만들기'를 선택해주세요.

 

 


수업 이름, 부제, 제목 등 자세한 사항을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필요에 맞게끔 작성한 후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클래스룸 첫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스트림' 텝의 오른쪽 '테마 선택'을 눌러 배경 사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 업로드'를 누르면 원하는 사진을 첨부하여 변경도 가능합니다.

 

클래스룸 화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일반' 텝에서는 '수업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초대 링크의 오른쪽 복사 버튼을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학생은 이 초대 링크나 수업 코드를 통해 클래스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웹사이트에서 오른쪽 상단 '+'를 누른 후 '수업 참여하기'를 통해 접속한 후 해당 코드를 붙여 넣고 '참여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선생님께서는 '수업 만들기'를 통해 클래스룸을 생성해주시고 학생들에게 코드를 전달, 학생들은 '수업 참여하기'를 통해 전달받은 코드를 붙여 넣은 후 클래스룸에 참여하면 됩니다.

클래스룸에 참여한 학생들과 자료를 공유하고 싶은 경우 '추가' 버튼을 누르면 구글 드라이브, 파일, 링크, 또는 유튜브까지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모두 작성한 후 예약을 원한다면 예약을, 임시저장을 원한다면 임시저장을, 즉시 업로드를 원한다면 게시물을 선택하면 됩니다.

 

 

 

오늘은 구글 클래스룸 사용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대기업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만큼 다른 앱보다 사용방법이 편리하고 최적화가 잘되어있어 혹시 모르고 계셨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도움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2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간이과세자 기준, 달라진 몇 가지 총정리

 

2021년 간이과세자 기준, 달라진 몇 가지 총정리

간이과세자로 등록하면 기준에 부합한다는 조건하에 부가가치 세법상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간이과세자는 연 1회 신고하면 되기에 일반과세자보다 간편하고 세율 또한 1 ~ 3%로 일반과세자인

ooo.hot24si.com

2021.01.09 - [분류 전체보기] - 라식과 라섹의 차이! 라섹 수술 후기

 

라식과 라섹의 차이! 라섹 수술 후기

시력 교정을 위해 많은 분들이 라식과 라섹 수술을 찾으십니다. 저같은 경우는 각막이 얇아 라섹수술을 추천받아 3년전 수술을 했습니다. 안경 쓰시는 분들은 알거에요..눈뜨자 마자 안경을 찾

ooo.hot24si.com

2021.01.08 - [분류 전체보기] - 수도 얼었을때 / 동파예방, 해결방법은?

 

수도 얼었을때 / 동파예방, 해결방법은?

강력한 북극 한파와 함께 전국에 폭설이 내린 7일 오전 서울 경기 등에 눈이 많이 쌓였습니다. 서울시는 이번주말 일 최저기온 영하 18도까지 떨어지는 등 한파가 예보됨에 따라 올겨울 처음으로

ooo.hot24si.com

 

 

 

반응형

댓글